자주 묻는 질문(FAQ)

궁금한 게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답변해드립니다! FAQ에서 제품, 서비스, 회사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의 답변을 읽어보세요.

제품 관련 질문(색상, 소재, 사용 분야 등)

제품에 꼭 맞는 포장을 어떻게 찾나요?

간단합니다! 세 가지 방법이 있어요.

  • 직관적으로 사용하도록 고안한 제품 찾기에서 필터와 입력란을 이용해 편하게 찾으세요.
  • 해당하는 사용 분야를 둘러본 후 선별된 제품군으로 가세요.
  • 빠르고 똑똑한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제품을 바로 찾아보세요. 이때, 찾는 제품의 이름이나 정확한 제품 코드를 알면 유용합니다.

물론 다음 번호로 직접 전화해 주시거나 (+82 32 3248 332) 이메일 sales@rose-plastic.kr로 연락주셔도 환영합니다.

로즈 플라스틱 제품에는 CE 인증 마크가 있나요?

CE 마크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기계, 의약품, 장난감 등). 로즈 플라스틱은 CE 인증 마크가 있는 포장을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이 포장된 제품에 대해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경우에 해당 포장을 제작합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경우 CE 인증 마크를 포장에 인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판촉용 라벨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기본 소재는 무엇인가요? 어떤 포장에 어떤 소재를 추천하나요?

광범위한 제품군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료 또한 매우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제품 그룹에는 보통 하나의 표준 소재가 있거나, 몇 가지 표준 소재를 정해두고 사용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각각의 제품 설명 페이지나 자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로즈 플라스틱 제품의 상당량은 폴리프로필렌(PP), 폴리에틸렌(PE), 폴리염화비닐(PVC)로 제작됩니다. 고객이 소재 선택하는 과정을 돕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주요 소재의 특성을 설명하겠습니다.

PP(폴리프로필렌)

  • +110°C까지도 형태 보존
  • 추위에 약함
  • 약한 산성, 알칼리, 알코올, 일부 오일 및 알칼리성 세제에 강함
  • 산화제와 탄화수소에 약함
  • 무거운 제품 포장으로는 부적합
  • 무색일 때는 “투명” – 안이 보이지만 매우 투명하지는 않음(반투명)

PE(폴리에틸렌)

  • 추위에 강함
  • 산, 알칼리, 식염수, 알코올, 오일, 벤진에 강함
  • 탄화수소에 약함
  • 안정적이라 무거운 제품 포장에 적합
  • 무색일 때는 “내추럴” – 우유빛, 안이 보이지 않음

PVC(폴리염화비닐)

  • 안정적이며 매우 투명
  • 물리적으로 매우 견고함
  • 화학 성분에 매우 강함. 대부분의 산, 알칼리, 식염수에 강함
  • 무색일 때 “클리어” – 매우 투명 / 유리처럼 투명
어떠한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하나요?

로즈플라스틱에서는 수년 동안 플라스틱 포장의 대체 원료를 적극적으로 찾아왔습니다. 오늘날, 좋은 포장재는 제품뿐만 아니라, 환경도 완벽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많은 제품들이 재활용품이나 바이오플라스틱(Bio-HDPE)으로 만들어지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표준 원료로 만들어진 포장재만큼 견고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보호합니다.

PCR:

  • 플라스틱 재활용품은 귀중한 원료가 되며, 자원의 지속가능한 사용으로 순환 경제를 지원하며, 기후문제의 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입니다
  • 포장재에 눈에 보이는 작은 내포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블로우몰딩을 통해 생산된 제품들은 내부 표면에 거친 질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백화(흰색라인)는 힌지 부위에 도드라집니다. 그럼에도, 힌지는 동일하게 기능합니다
  • 약간의 냄새가 있을 수 있습니다

Bio-HDPE:

  • 사탕수수는 성장하면서 이미 이산화탄소와 결합합니다
  • 외관 및 기능면에서 기존 표준제품과 동일합니다
  • 우리가 사용하는 유기 HDPE는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화석연료에서 생산된 PE와 함께 원료순환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두가지 품질보증서는 당사의 사탕수수 생산과 그 외 나머지 공급망에 엄격한 품질 요구사항을 충족함을 증명합니다
두 파트로 구성된 하나의 포장 튜브에 다양한 소재를 섞어 제작할 수도 있나요?

아닙니다. 다양한 원료(PP, PE, PVC 등)는 수축성 행동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개별 구성원료는 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색상을 선택할 때 표준 색상이 있나요?

표준 색상군은 총 21가지 색으로 구성되며 아래 색상표에 나와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으로 만든 제품 대부분은 정해진 최소 주문량 이상 표준 색상으로 납품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재활용품으로 만든 제품을 다양한 표준제품 색상으로 제공합니다. 색상은 사용된 재활용 원료에 따라 음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재활용 제품과 함께 기업 디자인을 완벽하게 표한하기 위한 솔루션을 계속 찾을 것입니다. 

참고로, 개별 모니터 설정에 따라 실제 색상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소재로 샘플 색상 카드를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이 특별히 원하는 색으로 포장을 만들 수 있나요?

독특하고 인상적인 색상의 포장을 원하시나요? 다양한 방법으로 개별 맞춤형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 표준 색상군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고르세요. 로즈 플라스틱 포장 대부분은 21가지 매력적인 표준 색상으로 최소 주문량부터 배송할 수 있습니다.
  • 표준 색상 이외에도 일련의 특수 색상을 제공합니다. 단, 특수 색상은 특정 소재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 색상으로 된 포장은 추가 비용이 듭니다.
  • 로즈 플라스틱 색상 포트폴리오에 없는 색상을 원하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이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 시스템(HKS, 팬톤, RAL 등)에 나오는 색상 정보를 알려주시거나 직접 색상 샘플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색상으로 특별 제작하는 포장 솔루션은 시간과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어떤 솔루션을 선택하든지 고객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고로, 색상 있는 포장은 고객 주문이 있어야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배송 기간이 깁니다.

투명, 내추럴, 클리어는 어떻게 다른가요?

투명, 내추럴, 클리어는 색상이 없는(무색) 플라스틱 소재의 다양한 상태를 말합니다.

  • PVC(폴리염화비닐): “클리어” – 유리처럼 매우 투명
  • PP(폴리프로필렌): “투명” – 안이 보이지만 흐릿함
  • PE(폴리에틸렌): “내추럴” – 우유빛, 불투명
배치와 첨가물은 무슨 뜻인가요?

플라스틱 포장은 플라스틱 입자(PP/PE/PVC)를 사용해서 제작합니다. 플라스틱 염색은 입자에 컬러 배치를 섞어서 합니다.
특정 성질을 지닌 포장을 만들려면 첨가제(예를 들어, UV 안정제나 정전기 방지제)를 추가로 섞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아래 첨가제를 사용해 특수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 UV 첨가제는 플라스틱 소재가 자외선(UV)에 의해 손상되지 않게 보호합니다. 단, 포장 용기 자체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막는 것은 아닙니다.
  • ESD 첨가제는 포장에 손상을 일으키는 충전과 급속한 방전 절차를 막아줍니다. 정전기 분산 소재와 전도성 소재 중에 고르실 수 있습니다.
  • VCI 첨가제는 포장된 내용물이 녹이나 푸른 녹에 의해 부식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 레이저 배치(laserbatch)로 플라스틱에 레이저를 쏘아 글자를 새길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고객 서비스에 문의해주세요. 고객이 원하는 것을 기술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지 상담해 드립니다.

포장에 “그린 마크”처럼 재활용 표시가 있나요?

아니요. 저희 포장에는 “그린 마크” 재활용 표시가 없습니다. 독일 용기포장령에 따라,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판매용 포장은 듀얼 시스템(Dual System)으로 관리됩니다. 판매용 포장이란 안이 내용물로 채워진 것입니다. 로즈 플라스틱은 상업, 무역, 공업 부문 기업 고객들에게만 납품하므로 이 듀얼 시스템에 참여할 의무가 없습니다.

고객 맞춤형 옵션 문의(액세서리, 인쇄)

제품에 꼭 맞는 포장을 못 찾았어요. 어떻게 하나요?

로즈 플라스틱은 90개 이상의 제품 그룹이 있으며, 매우 다양한 포장 제품을 여러 가지 크기, 소재, 색상으로 제공합니다. 포장 제품 대부분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 제작 및 세밀화 공정이 가능합니다. 로즈 플라스틱 포장 솔루션이 적합하지 않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완벽한 포장을 쉽고 빠르게 찾는 방법은 여기 나와 있습니다.

만일 적합한 포장을 못 찾으면 어떻게 하나요? 걱정 마세요! 고객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홍보해 줄 맞춤형 포장을 함께 개발하면 됩니다! 여기서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당연히 직접 연락해 주셔도 좋습니다. 자세하게 개인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로즈 플라스틱 표준 제품 중 하나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로즈 플라스틱 표준 제품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준 포장 솔루션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물론 독점적인 포장은 아닙니다.

한편, 맞춤형 포장 솔루션을 선택하면 고객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 제작하는 독점적인 포장이 탄생합니다.

플라스틱 포장에 판촉용 라벨이나 인쇄를 찍을 수 있나요?

예. 플라스틱 포장 대부분은 한 가지 색으로도, 여러 가지 색으로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맞게 실크 스크린, 탐폰 인쇄, 감열식 인쇄 또는 디지털 인쇄로 작업합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정보, 템플릿(로고 등)을 이용해 인쇄하거나, 인쇄 템플릿 전체를 고객에게 받아서 그대로 제작해드립니다. 자체 인쇄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인쇄를 최종본 승인 후 직접 제작합니다.

인쇄 대신에 “레이저에 적합한” 모델의 포장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특수한 플라스틱 가공법을 활용해 문구 표시, 로고 등을 레이저로 다양하게 각인해 드립니다. 고객이 원하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회사를 소개해드리기도 합니다.

로즈 플라스틱 제품 대부분은 표면에 인쇄용 여유 공간이 있습니다. 원하면, 이 공간에 직접 라벨이나 상표를 붙이셔도 좋습니다.

연락주시면 자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고객 서비스에서 일관된 종합 서비스를 최고의 품질과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제공 받는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포장을 인쇄하고자 하면 보통 어떤 단계를 거치나요?

1. 포장에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 정보가 필요합니다.
어떤 제품에 인쇄가 필요한가요?

  • 포장에서 인쇄하려는 위치
  • 일반 색상 시스템((HKS, 팬톤, RAL)에 나오는 색상 정보
  • 레이아웃(고객의 회사 로고 등)을 벡터 데이터로 전송(EPS, AI, CDR 포맷 가능)

2. 관련 문서를 받은 후 자체 인쇄소에서 현실화 가능성을 판단해서 인쇄 예시를 고객에게 제안합니다. 인쇄 예시는 PDF 데이터로 보내며 고객과 직접 조율 작업에 들어갑니다.

3. 고객이 승인하면 자체 인쇄소에서 제작에 들어갑니다.

인쇄 비용은 얼마인가요?

인쇄 비용은 제품, 주문량, 인쇄 공정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 질문에 한 가지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인쇄 방법과 비용에 관해서는 개인 상담으로 설명해 드립니다.

포장에 맞는 폼 인서트를 추가로 구할 수 있나요?

폭 넓은 제품군 중 대부분 포장은 각기 알맞는 폼 인서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다양한 색상의 PE 경화폼과 PUR 연화폼을 선별해서 제공합니다. 재고가 있을 경우 대개는 약 1주에서 2주 안에 배송할 수 있습니다.

포장은 폼 인서트와 분리해서 배송합니다. 원하는 경우 함께 조합해서 배송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폼을 개별 맞춤 크기로 제작할 수 있나요?

예. 원하면 개별 크기로 폼 인서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로 정확한 도면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도면에 정확한 치수와 필요한 개수를 함께 적어주세요. 현실화 시킬 수 있는지 검토한 후 고객 서비스가 연락을 드립니다.

걸이가 있는 포장을 주문할 수도 있나요?

예. 대부분의 튜브, 박스, 카세트는 최소 주문량을 충족하면, 라운드홀 또는 유로홀 걸이를 포함해 배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외 추가적인 걸이는 주문을 해야 생산을 시작하기 때문에 배송 기간이 길어집니다.

주문 관련 질문(가격, 최소 주문량, 재고 여부 등.)

가격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가격은 홈페이지나 자료에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직접 문의해주시면 가격 제안을 보내드립니다.

재고품과 특수 제작품은 어떻게 다른가요?

빠른 배송을 보장하기 위해서, 다양한 튜브, 박스, 케이스를 선별된 소재 및 색상으로 재고를 항상 갖추고 있습니다. 주문 한 건당 최소 주문가 150 €(세전) 이상인 경우, 그리고 포장 단위(VPE) 한 개부터 바로 출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송 기간은 약 1주에서 2주입니다(선착순 판매 조건).

바로 출고할 수 없는 그외 모든 제품은 고객의 주문을 받은 후 제작합니다. 보통은 최소 주문량이 더 많고, 배송 기간 또한 더 길어집니다(발주 / 결제 확인 / 도면 승인 후 보통 4주에서 6주). 각 제품의 정확한 최소 주문량은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최소 구매량은 어떻게 되나요?

재고에 있는 제품의 최소 주문량은 포장 단위(VPE) 한 개입니다. 바로 출고할 수 없는 그외 모든 제품은 고객의 주문을 받은 후 제작합니다. 최소 주문량은 제품 그룹별로 다르지만 보통 포장 단위(VPE) 한 개보다는 많습니다. 각 제품의 정확한 최소 주문량은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최소 발주 가격은 얼마인가요?

주문 건당 150 €(세전).

모든 품목을 샘플로 받아볼 수 있나요?

문의해 주시면 대부분 제품의 경우는, 선별된 개별 샘플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원하는 제품을 고객 서비스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에 맞는 개별 견적을 내드립니다. 제품에 가장 알맞는 솔루션이 무엇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고객 서비스와 세일즈팀이 전문적인 상담으로 도와드립니다. 지금 연락주세요.

주문은 간편하게 이메일로 해주시면 됩니다(보내드린 견적 이메일에 대한 답장으로 보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주문 액수가 큰 고객은 원하는 경우, EDI 전자시스템의 자동화된 주문 솔루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 중 바깥 부분만 또는 안쪽 부분만 구매할 수 있나요?

원하는 포장 크기에 적합한 공구가 존재한다면 원칙적으로는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문의해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이미 발주한 물량 중 일부를 먼저 받아 볼 수 있나요?

문의를 일단 해주시면 가능한지 판단해서 알려드립니다.

이미 발주한 건에 추가로 주문해도 되나요?

문의해 주시면 주문 진행 단계에 따라서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발주한 건의 일부나 전체를 취소할 수 있나요?

문의해 주시면 주문 진행 단계에 따라서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개인 소비자로 로즈 플라스틱에 직접 주문할 수 있나요? 기본 주문 단위(1 VPE)보다 적은 수량은 어디서 주문할 수 있나요?

로즈 플라스틱은 상업, 무역, 공업 부문 기업 고객들에게만 납품합니다 그래서 항상 완전한 포장 단위(VPE)로만 고급 포장을 납품합니다. 기업 고객은 로즈 플라스틱 대리 판매업체에서 일부 표준 제품을 더 적은 주문량으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소비자는 일부 표준 제품을 로즈 플라스틱 아마존(Amazon-Shop)이나 로즈 플라스틱 대리 판매업체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배송 관련 질문(배송, 배송 기간, 결제 방법 등)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재고가 있는 제품의 일반 배송 기간은 약 1주에서 2주입니다(선착순 판매 조건). 재고가 없는 그외 모든 제품의 표준 배송 기간은 발주 / 결제 확인/ 도면 승인 후 약 4주에서 6주입니다.

일부 제품에 예외가 있을 수 있으며, 발주 확인 시 배송일을 알 수 있습니다.

빠른 배송도 가능한가요?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빠른 배송도 가능합니다.

물품은 어떻게 포장되어서 오나요?

일반적으로 골판지 상자(배송용 종이 상자)에 포장을 넣습니다. 외부 파트(A)와 내부 파트(I)로 구성된 세트 제품인 경우 각각 다른 상자에 넣어 포장합니다. 요청이 있을 때만 특수 포장이 가능합니다.

고객 서비스 관련 질문

담당자를 어떻게 찾나요? 담당자와 약속을 정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간단합니다. 연락해주시면 됩니다! 전화해 주시거나(Tel. +82 32 3248 332) 이메일로 문의 사항을 보내주세요.

보내주신 이메일을 검토한 후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제품에 불만이 있어요. 배송 받은 물건에 대해 어떻게 불만(컴플레인)을 제기할 수 있나요?

백 퍼센트 만족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까다로운 제품 기준과 품질 검수에도 불구하고 혹시 고객 불만이 있을 경우, 최대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해결하려면 우선 불만의 원인부터 검토해야 합니다.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실 때 고객 번호, 주문 번호 또는 연락처(아직 알려주시지 않은 경우)를 함께 알려주세요. 불만의 원인을 가능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저희가 요청하는 경우 해당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의논한 후 충분한 크기의 예시 제품을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즉시 연락을 드려서, 정당한 고객 불만인 경우 최대한 빠르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양식을 이용해서 연락해 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