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dle to Cradle – 순환적 사고

로즈플라스틱은 운송, 보관 및 정리를 위한 보호용 포장제품에 Cradle to Cradle Certified® Silver 실버 인증을 받았습니다. 5가지 범주에서 회사와 제품들이 면밀한 인증 과정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의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까요?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이러한 궁금증이 우리의 논제입니다. 이에 대한 해답을 찾는 한 가지 방법은 우리의 프로세스와 제품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독립적으로 감사를 받은 결과의 평가는 회사의 척도가 되어, 궁극적으로 우리의 위치를 정확히 인지함으로써 사업과 제품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운송, 보관 및 정리를 위한 당사의 보호포장재는 Cradle to Cradle® 실버 인증을 받았습니다. Cradle to Cradle Certified®는 Cradle to Cradle Products Innovation Institute의 등록 상표입니다.

공식 Cradle to Cradle 페이지 바로가기


전체적 테스트
제품이 "Cradle to Cradle®" 인증을 받기 위해선 5가지 범주의 수많은 기준에 대해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 원료의 건강영향
  • 재활용성
  • 재생 에너지
  • 책임감 있는 물 사용
  • 사회적 정의

모든 기준은 동일한 비중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원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재활용 가능성은 Cradle to Cradle®의 주요 초점입니다. 제품에는 어느 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전체 또는 개별 구성요소로 어디에서 혹은 어떤 형태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까?

"Cradle to Cradle®"의 개념은 "요람에서 무덤까지"와 대조적입니다. 후자는 선형 생산의 원리를 설명합니다. 즉, 자연에서 원료를 가져와 사용한 후에 최종제품이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것입니다. 

하나 이상의 삶
“Cradle to Cradle®"은 제품이 순환적으로 개발되고 사용되는 폐쇄된 지붕 경제의 원리를 나타냅니다. 초점은 제품에서 파생된 단기 이점에만 국한하지 않습니다. 이 원리는 독일 화학자 Dr. Michael Braungart 교수와 미국 건축가 William McDonough에 의해 1990년대 시작되었으며, 이후 함부르크의 EPEA(환경보호장려기관)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제품의 조달, 제조 및 폐기에 대한 전체적 관점에서 보며, 제품의 후속 복원 또는 보수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초점은 전체수명주기에 있습니다. 회사가 생산과정에서 이러한 기준을 얼마나 잘 충족하는지에 따라, 베이직, 브론즈, 실버, 골드 또는 플래티넘의 5가지 인증 레벨 중 하나를 달성하게 됩니다. 인증은 2년마다 갱신되어야 합니다. 품질기준과 관련된 산업보호 외에도 이 시스템은 기업의 인증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증과 수상내역에 대해 더 알아보기